그 동안 제가 생각한 고속도로 휴게소는 화장실을 들르거나, 간단한 간식을 먹으면서 잠깐 쉬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많은 휴게소 중에 요즘 유행하는 뉴트로(New-tro)를 주제로 한 이색 휴게소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뉴트로(New-tro) :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이런 뉴트로 스타일의 재미있는 휴게소가 바로 이천(통영방향)휴게소삼국유사군위휴게소(상주방향)입니다.

 


중부고속도로에 있는 이천휴게소(통영방향)에는 1960~1970년대생활상을 재현해 놓은 아담한 추억의 거리가 있습니다. 옛날 구멍가게, 영화관, 헌책방, 연탄 가게 등이 있는데, 교과서, 딱지, 종이인형 같은 장난감과 텔레비젼, 라디오 등의 옛날 물건을 전시해놓아 예전에 우리 할머니〮할아버지 또는 부모님이 어렸을 때 어떻게 살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지게, 물펌프 등은 체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고속도로휴게소10대 사진 명소로 선정된 곳입니다. 지금과는 너무 다른 옛날 물건들을 보면서 저도 엄마랑 재미있게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Ø  이천휴게소(통영방향)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중부대로609번길 244-35 (목리 142)

     TEL) 031-637-0987


 

 


Ø  이천 휴게소(통영방향)추억의 거리가 휴게소 옆에 따로 꾸며져 있다면, 상주영천 고속도로에 있는 삼국유사군위휴게소(상주방향)는 휴게소 실내 전체를 1960~70년대 복고 스타일의 영화 셋트장처럼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 때문에 휴게소 문을 열고 들어가면서, 마치 과거로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옛날 영화 포스터와 LP 앨범, 다방, 화본역 열차 등이 있고, 식당에서는 추억의 도시락&라면추억의 간장꼬마김밥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라면을 싫어하는 친구는 없을 텐데, 배가 고팠던 저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삼국유사 군위 휴게소에 들렀다면 대표 포토존 3(영화포스터 화본역 열차 장미다방)에서 사진찍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휴게소 옆에는 베이스볼 파크라는 야구연습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Ø  삼국유사군위(상주방향)휴게소 : 경북 군위군 부계면 창평리 224  TEL) 054-383-8778

 

이천휴게소(통영방향)와 삼국유사군위휴게소(상주방향)에 들르신다면, 저처럼 가족들과 옛날 이야기를 하며 소중한 작은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