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좋은 집이란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집-


누구나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를 타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것은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시고 추우면 따뜻한 곳을 찾는 것과 같이 인간이면 누구나 가진 것일 겁니다. 그렇다면 과연 좋은 집이란 무엇일까요?


저는 좋은 집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조건들이 갖춰졌을 때 비로소 살기 좋은 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 자연과 함께 하는 집입니다. 답답한 도시 속에 살면서 녹색의 나무와 풀 그리고 물이 흐르는 환경이라면 공기도 깨끗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안전한 집입니다. 지구 온난화 때문에 재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각종 범죄로부터 가족들이 안전한 집이야 말로 중요한 조건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는 주변에 편리한 시설들이 있는 집입니다. 대중교통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더해진 다면 집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친환경 시설이 있는 집입니다. 우리는 생활하면서 쓰레기를 배출하는 등 환경을 파괴하는 행동을 어쩔 수 없이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에 난방, 여름에는 냉방 그리고 항상 사용하는 전기에너지를 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로렌하우스와 같은 시설을 가진 집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좋은 집이 곧 내가 살기 좋은 집과 같은 것일까 하는 것입니다.

 

좋은 위치에 새로 만들어진 아파트가 도시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편리할 수도 있겠지만, 교외에서 작은 텃밭과 정원이 있는 나만의 단독주택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고, 혼자서 사는 사람들이 늘어난 요즘에는 작은 집이어도 큰 불편함이 없이 지낼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사람들마다 살아가는 지역이 다르고, 선호하는 집의 형태도 다를 수 있을뿐더러 각자의 환경에 따라 살 집을 선택하는데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환경에 살기 위해서 모두 노력을 해야할 것입니다.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좋은 집에 모든 사람들이 같이 살 수는 없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서 살기 좋은 집을 점점 늘여나가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들 모두 하면 생각나는 그림이 있을 것입니다. 저와 같은 경우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곳을 떠올리게 됩니다. 지금 우리들 모두가 살고 있는 집, 우리가 앞으로 살고 싶은 집, 하지만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족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 집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집이라는 점일 것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