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는 여러 형태의 집들이 존재하고, 취향도 서로 달라 사람마다 선호하는 집이 다양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주거 공간과 시스템은 점점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발전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상황에서 제가 생각하는 좋은 집, 제가 선호하는 집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집:

현대 사회의 많은 사람들은 편리한 교통과 교육환경이 좋은 장소, 그리고 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선호합니다. 반면에 저는 숲이 있고 동시에 도심에 위치해 있는 도심 속 전원주택을 선호합니다. 이런 주택의 장점은, 첫 번째로는 도시에 있지만 집 옆에 숲이 있어, 힐링이 됩니다. 그리고 에어컨을 틀지 않아도 산바람이 불어 시원하고, 전기세 절약도 됩니다. 또한, 창문을 가로막는 다른 아파트들이 없어서 그림 같은 풍경을 사계절 내내 집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수도권이나 도심에 위치해 있으면 교통도 좋고 편의시설도 가깝고, 내재가치가 좋아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지가가 올라갈 수 있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덧붙여서, 수납공간이 잘 되어 공간배치가 잘 되어있는 넓고 쾌적한 집도 좋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자재와 심플하고 깨끗한 인테리어도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서, 수납공간이 넓으면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그곳에 정리해 두고, 보다 쾌적한 방을 만들 수 있고, 공간 활용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는 계단의 밑 공간을 창고와 방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휠씬 더 집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쓴 것과 같이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으면 집에 들어왔을 때 더욱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과 동시에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친환경 자제(나무,)는 콘크리트나 잘 썩어버리는 나무 보다 더욱더 몸에 좋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집의 단점:

제가 선호하는 집의 단점은 바로 숲과 저수지가 집 옆에 있어서 벌레들과 모기가 많아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는 집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지만 본래 집에 원하는 인테리어가 따로 되어있지 않을시에는 추가 설치 비용이 많이 들어가서 경제적으로 부담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원주택은 도심에 있더하더라도 마당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해 여러 가지 비용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가족이 생각하는 좋은집:

온 가족이 쉴 수 있는 따뜻한 채광과 넓은 면적, 그리고 옥상/베란다는 우리 가족에게 충분한 휴식을 줍니다. 또한, 가족들이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는 아늑한 방들과 실용적인 다용도실, 그리고 수납공간은 식구들이 가장 선호하는 점들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많을수록 짐을 둘 공간이 중요해지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용도실이 부엌에 가까우면, 부엌에는 배치할 수 없는 김치 냉장고나 여분의 큰 냉장고, 그리고 가전제품 등을 둘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선호하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들은, 바로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집과 좋은 교육 환경, 좋은 이웃과 그리고 직장과 가까운 집입니다. 첫 번째로는, 자연에 가까운 집이 있으면 아파트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도시에 있는 공기 보다 더욱더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자연과 집이 가까우면 시원한 산바람 덕분에 온집안이 시원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집 주변에 학군이 좋은 곳이 있다면 아이들을 키우기가 더욱 수월지고, 학교가 집에 가깝다면 학교로 가는 시간이 단축되고 등하굣길이 더 안전해 집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좋은 이웃이 있다면 바쁠 때 이웃이 도와주거나, 함께 얘기할 수 있습니다. 더해서, 직장이 집과 가깝다면 늦지 않고 출퇴근할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를 소개합니다:

우리동네는 캐나다의 작은 마을, Kitchener키치너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관광지는 아니지만 볼거리와 재미있는 시설이 가득한 곳입니다. 우리집은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해있고, 근처에는 저수지와 각종 야생동물들이 살고 있는 숲과 시냇물이 있습니다. 이 마을 주변에는 대형마트들과 어린이 공원, 그리고 볼거리가 다양한 큰 몰이 있습니다. 또한, 커다란 상가들이 한곳에 몰려있는 곳에서는 쇼핑을 하거나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주변엔 유명한 마을이 있습니다. 바로 St.Jacobs(세인트 제이콥스)입니다. 이곳은 캐나다 최대 규모인 지역 농산물 시장이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선 메노나이트 공동체 사람들이 사는 곳이며, 이 사람들은 이 지역에서 농사를 지어 이 시장에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지역을 여행올 때 이곳을 꼭 들려 갑니다. 그리고 이 시장에선 마을을 전체로 볼 수 있는 코스가 있는데, 관광하러 오는 사람들이 이 코스에 말을 타고 가서 더욱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에서 제일 유명한 것은 바로 제철 과일과 피자, 축산품, 그리고 애플 프리터입니다. 첫 번째로, 이 시장의 제철 과일은 바로바로 수확해 신선도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맛있는 것은 바로 다양한 종류의 사과, 아스파라거스, 그리고 납작 복숭아 등입니다. 두 번째로는, 피자와 애플 프리터는 이 가게만의 특유의 맛을 살려 손님들이 매일 줄을 서서 먹습니다. 피자는 짜지 않고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인기가 많고, 애플 프리터는 사과를 시나몬과 튀겨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음식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바로 고기입니다. 이 시장의 고기는 무항생제로 키워서 모두가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수 있고, 또한 신선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가게입니다.

 

우리집을 소개합니다:

우리집은 작은 주택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집의 장점은 바로 4층집이어서 크기가 크고 마당이 넓다는 점입니다. 또한, 우리집 뒷마당은 경사가 있어서 겨울엔 썰매를 탈 수 있고, 바로 집 뒤에 숲과 시냇물이 함께 있어서 자연과 어우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야생동물들이 많아서 위험할 수있지만 반면에 귀여운 비버와 코요태, 라쿤, 여우, 주머니쥐, 그리고 스컹크가 있어서 동물원에서 보던 것들을 집 뒷마당에서 볼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데크가 있어서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다는 점과, 그리고 텃밭과 마당을 가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와 집이 가까워 빨리 등교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정리 글:

정리하자면, 내가 생각하는 좋은 집은 자연과 어우러진 집이며, 도심에 위치해 있고, 수납공간이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면적이 넓고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집들을 다양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내가 생각하는 좋은집과 거기에 더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집을 소개함으로 집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나누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