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겨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

by 국토교통부 2022. 1. 14.

우리 주변에는 겨울 축제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관악 별빛조명축제,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 크리스마스 빛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등 다양한 겨울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런 축제 중에서 제가 꼭 가보고 싶은 축제는 ‘인제빙어축제’입니다.

출처: 인제빙어축제 공식 홈페이지

인제빙어축제는 1월 중순이 넘어갈 무렵 얼음이 꽁꽁 얼었을 때 개최되는데요. 약 열흘 동안 열리는 이 축제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와 볼거리가 풍족하므로 가족 단위 겨울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출처: 인제빙어축제 공식 홈페이지

인제방어축제하면 바로 빙어낚시인데요. 빙어낚시를 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빙어낚시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단단한 빙판에 구멍을 뚫어 견지를 드리운 뒤, 위아래로 살살 움직이며 물고기를 낚으면 됩니다.

빙어낚시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습니다. 우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따뜻한 옷을 입어야 하고, 얼음 구멍을 뚫을 수 있는 전동 드릴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낚시를 할 때 빙어가 잡히지 않는다고 조급해하지 말고 인내심을 갖고 천천히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바로 안전인데요. 무엇이든지 안전은 중요하지만, 겨울철 빙판 낚시는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매우 크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빙어 낚시를 하기 전 얼음의 두께를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에 제가 가보고 싶은 축제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축제도 취소되었고 여행을 가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하루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져 꼭 가족과 함께 인제 빙어축제에 갈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윤원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