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신기록! 해무 430X


<차세대 고속열차 사진(출처 - http://www.hstrain.re.kr)>

*차세대 고속열차 (HEMU-430X)

Highspeed Electric Multiple Unit – 430 km/h eXperiment



#1. 빠름 빠름 빠름. 해무 430X.


2012년 9월 9일 일요일 자정. 해무 430X가 종전 한국형 고속열차(HSR-350X)의 속도 352.4km/h를 돌파! 국내 최고기록 354.64km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부산에서 동대구 까지 41분밖에 안될 정도의 놀라운 속도입니다. 지난 6월부터 매주 2회, 경부고속철도 부산~고모 120km 구간에서 KTX가 다니지 않는 야간에 주행속도를 올려가며 각 시스템 성능시험을 통한 안정화를 진행하고 있는 해무 430X.인데요.


국내 최고속도 + 안정성, 시스템 양호


주행 안전성, 전력을 공급받는 집전 성능, 신호 시스템, 궤도 안전성, 교량 안전성 등의 시험 또한 이미 수행하고, 모두 양호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무 430X는 앞으로 한국고속철도의 최고속도 기록을 다시 쓰는 신기록 행진을 계속하여, 연말쯤 최종 목표인 최고시속 430km를 돌파하고, 향후 2015년까지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빠름, 빠름, 빠름! HEMU-430X



#2. 해무 430X 의 국내 최고 속도의 비결? 그리고 그 특징?


해무 430X는 국토해양부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로템 및 50개 기관 업체와 함께 2007년부터 5년간 총 931억원을 투입한, 긴 노력 끝에 개발한 차세대 고속열차입니다. 하나의 큰 특징으로, 해무 430X는 동력이 앞뒤 기관차에 집중되어 있는 기존 KTX와 달리 각 객차마다 동력이 분산되어 있는 동력분산형 추진 시스템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는 가·감속 성능이 매우 우수하고, 탄력적인 열차 편성을 가능케 하여, 운행시간 단축 및 운영효율 향상의 결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고질적인 고장으로 인한 지연문제도 이로 인해 해결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4. 향후 더욱 빠르게, 해무 430X


연일 학국 고속철도의 새역사를 쓰고 있는 차세대 고속열차 해무 430. 앞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고속철도 기술강국으로 도약하고,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여 국민의 편익을 높이고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