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디서나, 지적측량 ONE-STOP 서비스 !

지적측량바로처리 콜센터 전국 확산… 서비스기간 1~2일로 단축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


지적 측량을 신청할 때 어디로 가나요? 지금까지는 지적공사를 방문하든지, 가까운 시군구청의 민원실을 방문해서 신청을 했었어요. 그러다보니 시간적, 경제적인 부담이 있었죠. 지적 측량, 꼭 얼굴보고 신청해야 되나요? 하는 질문에서 시작된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는 인터넷과 전화로 신청을 받아 진행 상황을 집에서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지금까지 건축이나 토지 거래를 위해 지적측량을 할 때도 현장 확인을 해야 하고, 토지 민원에 관한 복잡한 규정들을 일일히 확인해야 되었죠. 또 결과 확인이나 등기 취득을 하려면 여러 부서를 오가야 했던 것도 사실이에요. 바로처리센터를 통하면 처리기간 5일이 1~2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바로처리센터 콜센터 및 포털시스템 구축 경과 ◀


▹2007년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시범시스템 구축 

▹2009년 상담자용 시스템 구축

▹2011년 양방향 도면기반 상담 및 측량신청을 위한 포털시스템, 24시간 바로처리 콜센터 구축완료 및 시범운영

▹전국 서비스 준비 완료



이용법


1. 인터넷 측량접수 - 종목선택지원




2. 측량정보입력 - 면적 확인 및 수수료 결정



3. 측량 가능일자 지정





시범사업 인천광역시


2011년에는 인천광역시에서 시범운영을 했었어요. 

시군구의 행정기관을 방문하지않고 콜센터에 접수하는 양이 전체 민원접수의 59%인 3,245건으로 나타났는데요, 콜센터 이용 전 전화접수 3,045건에 비해 30% 향상되었죠. 또 이용자 150명을 대상으로 콜센터 운영의 만족도를 물어보니 측량 상담과 접수가 편리해졌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바로처리센터 인터넷(c4c.kcsc.or.kr)에서 접수하면 상담원의 기초정보 확인 후 전화 및 도면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지는데요,  현장측량 등의 작업공정을 투명하게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 또 지적측량 상담원이 인터넷 접수 내용을 토대로 측량지역에 대해 위치정보, 대장정보 등을 확인해 정확한 측량종목과 수수료 등을 결정해주기 때문에 더 편리하죠.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  

홈페이지 http://c4c.kcsc.or.kr

전화상담 1588-7704



Posted by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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