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초록빛으로 물든 청라 호수공원, 아름다운 물 빛 커넬웨이

by 국토교통부 2021. 7. 30.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청라에 대해 알려도록 하겠습니다. 청라의 자랑으로는 호수공원과 커넬웨이가 있는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청라호수공원

청라호수공원은 면적은 공원 면적만 693인데요. 호수공원 안에는 섬이 3개나 있을 정도로 거대합니다. 그만큼 많은 꽃과 나무가 있고 큰 호수도 있어 아름다운 경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서관, 카페, 편의점 및 오리배 탑승장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도 있어 여행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청라호수공원에는 초대형 음악분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이 나오면서 화려한 레이져와 함께 분수쇼가 시작되는데요. 이 음악분수가 청라시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장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예쁘니 여러분도 꼭 방문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호수공원에는 자전거도로와 산책길이 잘 만들어져 있어 가족들과 산책하기도 좋은데요. 오리배도 탈 수 있으니 가족이나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청라호수공원에서 촬영한 드라마들도 많은데요! 그 중 대표작은 도깨비와 닥터스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구경하러 많이 오는 것 같아요!

커넬웨이

커넬웨이는 호수공원과 수로가 이어져 있는 곳인데요. 주변에 맛집이 정말 많습니다! 예쁜 카페부터 많은 종류의 음식집, 분식점 등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에요! 그리고 긴 커넬웨이 중간에는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또 다른 경치를 볼 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넬웨이는 양옆으로 많은 상점들이 있고 야경이 아름다워 친구, 연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상점들이 활기를 되찾아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최서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