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새로 태어난 양영어린이공원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by 국토교통부 2021. 8. 10.

제가 살고 있는 분당은 세월이 오래된 도시입니다. 개발된 곳은 멋있을 정도로 근사한 반면 동네 곳곳을 보면 세월이 느껴지는 곳들이 많습니다! 분당은 학교도 많고 회사도 많아 유동인구가 많은데요.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많아 자랑할 장소들이 많지만, 이번 기사를 통해 소개할 우리 동네 명소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놀이터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놀이터는 양영어린이공원으로 오랜 세월 아이들을 즐겁게 해준 오래된 장소입니다. 2020, 성남시에서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재정비 사업을 진행하였는데 양영어린이공원이 그 대상 중 하나입니다.

정비사업 후

양영어린이공원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양영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정비사업 전에는 낡은 시설로 인해 아이와 어른들이 찾지 않는 공간이었다면 지금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곳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저는 이곳을 환상의 스파이더 모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놀이터 안에 거대한 그물망이 설치되어 있는데, 놀다 보면 마치 거미가 된듯한 환상에 빠져들기 때문입니다. 처음 그물망에 오를 때는 무서울 수 있지만 금방 적응할 수 있을테니 모든 아이들이 멋진 스파이더맨이 될 수 있어요! 

이번 취재를 하면서 양영어린이공원을 자전거를 타면서 돌아보기도 하고 기구에 올라가서 놀아보기도 했는데요. 역시 놀이터는 언제와도 재밌습니다! 또한, 오래된 것을 그대로 지키는 것과 낡아 버려진 공간을 바꾸는 것 중에 어느 것이 더 가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버려지고 사람들에게 외면받는 장소를 새롭게 정비한다면 외관이 세련되지고 사람들이 자주 찾는 장소가 된다면 그 장소의 가치는 상승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자주 찾는 만큼 지속적으로 관리가 되면 장기적으로도 환경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김주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