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안성에 가면~ 칠장사도 있고~♬ 안성러가 알려주는 안성의 대표 명소들

by 국토교통부 2021. 7. 30.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안성의 자랑거리와 명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안성의 대표 문화재로는 칠장사, 미리내성지, 그리고 죽주산성이 있는데요. 하나씩 알아볼까요?

 

안성의 명소
① 칠장사

칠장사  ( 출처  :  안성시청 )

칠장사에는 원통전, 소조사천왕상, 대웅전 등이 있는데요. 대웅전에 가면 죽리리 삼층석탑도 볼 수 있습니다. 칠장사는 선덕여왕 5(636) 자장율사가 창건하였고, 나한전에서 기도 드린 후 장원급제한 어사 박문수 이야기 등 오랜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안성의 명소
② 미리내성지

오늘 제가 소개한 안성의 대표 명소들 어떠셨나요? 안성에 놀러온다면 꼭 다녀가시길 바랍니다!

미리내성지  ( 출처  :  안성시청 )

한국 천주고의 대표 성지라고 불리는 미리내성지가 안성에 있는데요. 미리내는 순우리말로 은하수라는 뜻입니다. 그럼, 왜 이 성지에 미리내라는 이름이 붙게 된 걸까요? 천주교 신자들이 피운 불빛이 깜깜한 밤에 보면 은하수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또한, 미리내성지에는 사제 김대건 신부의 묘소와 김대건 신부의 어머니의 묘소도 안치되어 있습니다.

 

안성의 명소
③ 죽주산성

죽주산성 (출처 : 안성시청)

죽주산성은 삼국시대 신라 때 만들어졌는데요.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죽주산성에서 전투도 많이 일어났는데요. 1236년 송문주가 몽골군과 15일간 전투를 한 끝에 승리한 곳이기도 합니다.

 

안성의 바우덕이 축제

안성의 대표적인 축제로는 바우덕이 축제가 있습니다. 바우덕이 축제는 2001년 최초로 개최됐습니다. 안성시청에 따르면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전통문화의 바우덕이의 예술정신을 담고 있으며, 남사당 풍물단이 줄타기를 하는 등 재미있는 볼거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서 이 축제는 우리나라의 전통을 담고 있는 가장 한국적인 축제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한 안성의 대표 명소들 어떠셨나요? 안성에 놀러온다면 꼭 다녀가시길 바랍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김성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