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개관 1주년을 맞은 남양주 정약용도서관

by 국토교통부 2021. 7. 30.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정약용도서관은 2020522일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전체면적 약 13규모로 만들어져 시민들에게 처음으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 정약용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이해서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았는데요. 정약용도서관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왜 도서관 이름이 정약용일까?

정약용도서관은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도서관으로 전국 공공도서관 중에서 6번째로 큰 도서관인데요. 남양주는 목민심서를 저술한 실학자이자 개혁가인 다산 정약용의 생가와 기념관 그리고 무덤이 있는 곳을 정약용의 인본주의와 애민사상, 실사구시의 정신을 기리며, 도서관의 이름을 정약용도서관으로 정했습니다.

정약용도서관 이용시설

( 좌 )  유아 ㆍ 어린이자료실 입구 , ( 우 )  베이커리카페

정약용도서관은 동관과 서관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관람하거나 자료를 찾을 때에는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동관]

-1: 유아어린이자료실, 종합안내데스크, 사회적경제 store 한뼘
-2: 종합자료실1, 멀티미디어실, 레스토랑 가든갤러리
-3: 종합자료실2, 컨퍼런스룸

[서관]

-1: 공연장, 베이커리카페 오로라, 편의점 블루스
-2: 공연장, 공유공방
-3: 평생학습원 사무실, 세미나실

도서관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층 유아 ㆍ 어린이자료실

특별히 1층 유아어린이자료실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유아와 어린이들이 부모님들과 즐겁게 책을 접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간 40만 명이 방문한 정약용도서관은 책을 읽어 생각을 키우고, 지역 사회와 세대가 소통하며 미래의 인재들이 커가는 곳으로 성장했는데요. 이로써 남양주 지역을 대표하는 장소로 거듭난 것 같습니다!

.

여러분도 이번 주말 부모님과 함께 남양주 정약용도서관에 방문해서 편안한 소파에 앉아 다산 정약용 선생님처럼 책을 읽고 글을 한번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박은우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박은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