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즘 고속도로 휴게소가 꿀잼?! 이색적인 고속도로 휴게소를 소개합니다! 김해 금관가야휴게소

by 국토교통부 2021. 8. 30.

부산에서 김해를 가는 도중에 휴게소에 들러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부산외곽순환도로에는 김해 금관가야휴게소가 유일한 휴게소였기 때문에 우리 가족은 잠시 휴게소에 들러 급한 볼일도 해결하고 간식도 먹기로 하였습니다.

 

김해금관가야휴게소 : 경상남도 김해시 대동면 월촌리 765

 

 

김해 금관가야휴게소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의 유일한 휴게소로, 대감 분기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름에 맞게 입구부터 금관가야에 관한 테마로 만들어져 있고 낙동강 전망이 아름다워 힐링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최근에 생긴 휴게소답게 깨끗한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김해의 근간이 된 가락국의 탄생설화와 황금알이 하늘에서 내려와 그 알에서 태어났다는 김수로왕을 포함한 여섯 가야왕의 탄생설화가 화장실 벽과 바닥에도 새겨져 있습니다. 거울까지도 황금알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는걸 보면 정말 디테일하지요?

 

 

휴게소의 별미인 핫도그와 소떡소떡을 동생과 함께 먹으면서 즐거운 추억을 쌓았습니다. 많은 메뉴 중에서 소떡소떡과 함께 선택한 메뉴는, 바로 그 유명한 휴라면! 휴라면을 시키면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다고 하니, 꼭 먹고 가야지요~~

 

 

이번에 잠시 휴게소를 들렸던 후로 휴게소에 대해 검색해보니 우리나라의 제일 처음으로 생긴 고속도로 휴게소가 추풍령 휴게소라는 것도 알았고, 생각보다 많은 휴게소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신기한 휴게소도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먼 곳에 있는 휴게소에 가 봤으면 좋겠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김시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