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폭우를 대비하는 어린이 안전 필수품

by 국토교통부 2021. 7. 30.

여름이 다가오면서 비도 오고 습기가 심해지는데요. 올해 우리나라는 장마기간이 유독 짧았지만 많은 비가 지속적으로 내리는 다른 나라들을 보면 자연이 무서워집니다. 비가 많이 내릴 때는 운전자나 보행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워 사고 발생률이 높아지는데요. 교통사고뿐만 아니라 바닥에 넘어지는 등 안전이 위협됩니다. 또한, 주행 중인 차는 제동거리가 평소보다 길어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되곤 합니다. 그럼 비가 올 때 어린이들을 위한 아이템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산

우산은 비가 오는 날에는 필수입니다. 최근에 인터넷으로 보니 LED 우산도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밤에도 안전하게 빛을 밝히며 갈 수도 있도록 손잡이에도 LED가 나온다고 합니다.

 

2. 휴대용 장화 커버

휴대용 장화 커버는 비가 올 때 신발 위에 신어 신발이 젖는 것과 신발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신발처럼 미끄럼 방지 기능도 있어 넘어지는 것은 걱정을 안 해도 됩니다.

 

3. 자켓

자켓은 여름은 덥지만 비가 올 때는 온도가 내려가 추울 수도 있어 자켓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자켓이나 바락막이는 가방에 휴대할 정도로 부피가 크지 않아 쌀쌀하면 가방에서 꺼내 입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를 대비하는 어린이 필수템을 살펴보았습니다. 외출하기 전에 항상 날씨를 확인하여 비가 올 확률이 있는 날에는 우산, 휴대용 장화 커버 및 자켓을 챙기기 바랍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김수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