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부천의 상징 중앙공원’ 집 앞 산책길 중앙공원에 가다

by 국토교통부 2021. 8. 10.

부천에 위치한 중앙공원은 부천을 상징하는 장소입니다. 제가 학교를 매일 갈 때마다 중앙공원을 지나가는데요. 일상처럼 지나다니 중앙공원에 대해 별 다른 주의를 기울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기 위해 평상시 다니던 중앙공원을 천천히 돌아보며 취재하였습니다.

 

부천 중앙공원의 면적은 123493이고, 1992~1993년 사이에 만들만들어진 부천시의 대표적인 시민공원입니다. 이 중앙공원에서는 부천시의 크고 작은 각종 행사가 열리며 야외예식장으로도 무료로 개방되고 있는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진행하지 않아 아쉽습니다.

 

공원의 주요 시설을 알려드릴게요. 야외음악당, 원형놀이 마당, 배드민턴장, 배구장, 게이트볼장 등 시민들이 스포츠와 여가를 즐길 수도 있는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한 후 목이 마를 때는 연못 주변에 설치된 음수대에서 지하수를 마실 수도 있어요!

특히, 중앙공원은 볼거리가 굉장히 많아 시민들과 방문객이 많이 찾는데요. 물길이 솟아오르는 점핑분수, 멜로디분수, 볼라드분수 등을 통해 남녀노소 즐길 수 공원이 되었습니다. 커다란 나무들도 많이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중앙공원 앞 도로는 토요일 12:00~일요일 24:00까지 차량 통행이 전면금지되는데요. 그 이유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천 중앙공원에는 숲속 작은 도서관이 있는데요. 책을 빌린 후, 근처 벤치에 앉아 독서를 할 수 있는 여유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조명들이 반짝반짝하게 빛나 야경도 멋진 공원인데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분수도 보고, 운동도 할 수 있는 부천의 중앙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이다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