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내가 그린 그린리모델링을 소개합니다!

by 국토교통부 2021. 9. 28.

7월 26일에 있던 서울방문은 코로나로 인해 참석하진 못했지만, 여러 참고자료를 살펴본 후 그 중요성을 포스터 그리기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그린리모델링이란 에너지 성능향상 및 효율개선이 필요한 기존 건축물의 성능을 개선하는 환경친화적 건축물 리모델링을 뜻하는 것입니다. 

먼저, 공공기관이나 노인시설에서 앞장서 실천해야 한다는 것에서 요양원을 배경으로 하였습니다. 

포스터 뒷 배경을 지구로 한 이유는 그린리모델링은 환경, 즉 지구를 생각하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린리모델링은 지구를 보호하는 일이기 때문에 절대로 없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린리모델링은 조명 등을 관리하여 더욱더 많은 전기 에너지를 절감합니다.
 
또 그린리모델링으로 난방에서 오는 에너지 효율도 높여 그야말로 친환경 집을 만듭니다.

그린리모델링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것’!!!! 바로 건강입니다. 오래된 노후 건축물들은 실내 공기오염으로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는 10대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그린리모델링은 녹색 제품을 써서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녹색제품이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입니다. 

저는 그린이로 활동하면서 ‘그린리모델링이란 무엇일까?’ ‘그린리모델링의 중요성’ 등을 알게 되었고, 다음부터는 더욱더 활동에 참여해서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보다 많은 내용들을 알고 싶습니다.

이상 김은률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국토교통부 그린이 / 김은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