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우리 동네에는 이런 곳도 있다~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

by 국토교통부 2021. 9. 29.

우리는 모두 각기 다른 동네와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동네마다 하나씩은 주변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들이 있지요. 저는 동대문구에서 가장 아름답고 유명한 ‘평화의 전당’이라는 곳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평화의 전당’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평화의 전당’은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76년부터 무려 23년의 공사 끝에 1999년 10월 11일에 개관을 하였습니다. 스테인드 유리와 화강석 조각들로 중세시대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경희대에서는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공연장으로, 경희대 개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낮에 보면 높고 균형미 있게 쌓아진 건물의 모습이 햇빛에 비춰 아름답게 빛이 나는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고 밤에는 시원하게 솔솔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반짝반짝 불빛이 나서 아름답게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이쁘다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조각미가 느껴지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가까이 보면 웅장함을 느낄 수 있고 마치 해외에 나가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많은 가수들이 팬미팅을 하거나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팬텀 싱어, 폴킴, 아이유, AB6IX 등등 많은 가수들이 ‘평화의 전당’에서 팬들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래 사진은 직접 그림으로 그려본 ‘평화의 전당’의 모습입니다. 그림만 보아도 멋있는 것이 느껴지는 것 같진 않나요? 

캠퍼스가 이쁜 경희대 안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감상을 하러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화의 전당’을 가는 길에 꽃과 나무들이 많아서 구경할 거리가 많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있고 웅장한 대학 건축물이라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닌 우리 동네의 자랑,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감사 합니다 :)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임채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