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서울식물원을 소개합니다!

by 국토교통부 2021. 10. 19.



도시 식물과 식물문화를 함께 보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서울식물원은 도시의 생태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과거 농경지역이었던 마곡도시개발지구 안에 조성되었습니다. 서울식물원은 서울시민이  바쁜 일상에서 식물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도시의 자연생태계 보전과 회복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서울식물원은 시민에게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자연환경과 도시생활의 정신적 도피처를 제공합니다.

출처 : 서울식물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서울 식물원의 면적은 축구장 70개 크기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 공간은 멸종위기 야생식물 서식지를 확대하고 식물의 증식 연구, 품종개발 등 식물의 육성이라는 식물연구보전기관 본연의 역할은 물론, 도시 정원문화 확산을 중심으로 열린숲과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 등 4가지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과 식물도서관 운영 등 식물이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조성되어졌습니다. 바쁜 도심 속 서울 식물원에서 식물과 함께 힐링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위치: [지번] 서울 강서구 마곡동 812 서울식물원.
(참고: https://botanicpark.seoul.go.kr/front/introduce/location.do )

참고 자료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서울식물원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botanicpark.seoul.go.kr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오영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