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수소 자동차, 어떤 점이 좋을까요?

by 국토교통부 2021. 12. 14.

안녕하세요? 9기 국토교통부부 어린이기자단 안시유입니다!

이번엔 요즘 친환경 자동차로 떠오르는 수소 자동차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수소 자동차의 정확한 명칭은 수소 연료 전지차라고 합니다. 너무 어려워 보이죠~?! 쉽게 말하자면, 가스나 석유 등에서 추출한 수소를 연료로 쓰는 차입니다.

수소 자동차는 친환경적이면서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공기 중 초미세먼지를 줄여주며, 많은 양의 공기를 정화 시켜준답니다! 심지어 수소 자동차에 쓰이는 수소연료전지에서 나오는 부산물인 물은 우주 비행사들의 식수로 쓰일 만큼 깨끗하다고 합니다.

혹시 수소 자동차수소 폭탄때문에 수소 자동차가 폭발할까 봐 무서우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소 자동차에서 쓰이는 수소와 수소 폭탄에서 쓰이는 수소는 종류가 전혀 다르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하지만 수소가 새서 차가 터질까 봐 여전히 무서우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수소 자동차에 들어있는 수소 연료 탱크는 철보다 10배나 강도가 높은 재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 수소 자동차는 앞으로 어떤 곳에 쓰일까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2023년까지 수소 트램을 상용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잠깐! ‘트램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트램이란 일반적인 도로 위에 깔린 레일 위를 주행하는 노면전차입니다. 2년 뒤에 도로에 수소 트램이 왔다갔다 한다니~! 상상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지금까지 수소 자동차의 정의와 장점, 상용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안전하고 좋은 수소 자동차,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안시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