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겨울방학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난 겨울 축제

by 국토교통부 2022. 1. 14.

강과 연못이 꽁꽁 얼 정도로 추운 겨울! 그만큼 즐길 수 있는 것도 많은데요. 그중 겨울 축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공식 홈페이지

먼저 얼음낚시와 관련된 축제로는 설빙 송어빙어 축제가 있습니다. 축제 장소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7이며, 저렴한 가격과 놀이시설로 부담 없이 찾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청평은 북한강 자락의 청정지역으로 서울-춘천 전철과 춘천 고속도로로 인해 30분대에 올 수 있어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무엇보다 산과 호수 그리고 북한강으로 인해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공식 홈페이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평창송어축제입니다.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 축제가 개최되는데요. 올해는 아쉽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축제 개최가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하니, 축제가 열렸다면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출처: 화천군청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입니다. 워낙 유명한 축제이기도 한데요. 이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산천어 얼음낚시는 매서운 추위로 두께가 30cm 이상 꽁꽁 얼어버리는 화천천 위에서 얼음구멍을 뚫고 1급수에서만 산다는 산천어를 낚는 행사입니다. 잡은 산천어로는 신선한 회, 구이, 찜 등을 요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축제에 참여하기 전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낚시터에 애완동물은 출입할 수 없고, 아이스박스, 스티로폼, 종이상자 등은 반입이 금지되며 산천어를 담을 채집 봉투는 운영 부스 내에서 받아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얼음낚시와 관련된 여러 가지 겨울 축제를 추천해보았습니다. 비록 겨울이라 날씨는 춥지만,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에도 꼭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최서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