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안전하게 겨울을 보내요! 어린이 겨울나기 필수 아이템

by 국토교통부 2022. 1. 14.

최근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우울증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밖에 나가 상쾌한 공기도 마시고 산책도 하곤 했지만,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추운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필수 아이템과 더불어, 추위 걱정 없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겨울나기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장갑

눈놀이할 때는 오랜 시간 밖에 있어도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체온 유지가 필수입니다. 또한, 눈놀이를 하다 보면 장갑에 눈이 들어오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그러므로 털장갑보다는 방수 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손가락이 안 벌어지는 손모아장갑보다 손가락 장갑을 추천합니다. 손가락 장갑은 손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다른 장갑보다 물체를 잡는데 수월하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에 더 유용합니다. 덧붙여서, 요즘은 핸드폰 터치가 가능한 장갑도 있어 번거롭게 장갑을 벗지 않고도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귀마개와 모자

귀마개와 모자는 앞서 소개한 장갑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체감온도가 영하 20도 이하가 되면 손과 발이 동상에 걸릴 수 있어 이 두 가지는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이랍니다. 특히 어린이는 머리에서 열이 성인보다 훨씬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어린이들은 귀마개와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3. 목도리

목도리 역시 아주 중요한 겨울 필수용품입니다. 열이 목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데요. 특히 목도리를 착용하면 온몸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스노우 부츠

스노우 부츠, 스노우 팬츠를 착용한 모습

눈이 오는 날 운동화를 신고 밖에 나가서 눈놀이해본 적이 있나요? 한창 신나게 눈놀이를 하고 있으면, 운동화 사이로 들어온 눈 때문에 발이 젖고 시린 적 있으실 거예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노우 부츠랍니다. 스노우 부츠는 눈이 신발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고, 발을 따뜻하게 하는 보온효과가 있답니다.

5. 스노우 팬츠

스노우 부츠, 스노우 팬츠를 착용하고 눈을 치우는 모습

스노우 팬츠는 추운 겨울 바깥 활동을 할 때 어린이들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켜준답니다. 스노우 팬츠를 입으면 눈이 바지에 스며들지 않아서 안에 입은 바지가 젖지 않고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지요. 눈밭에서 데굴데굴 굴러도 우리를 춥지 않게 지켜주는 스노우 팬츠!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두꺼운 옷 한 벌을 입는 것보다 여러 옷을 겹쳐 입는 것이 보온효과가 더 뛰어나다는 사실, 다들 아시나요? 공기층은 단열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것이 의복 내 공기층을 더 두껍게 형성하여 몸을 더 따뜻하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에서도 두꺼운 옷 한 벌을 입고 난방을 강하게 하면 체온조절 능력도 떨어지고 피부에도 좋지 않다고 해요. 대신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 입는다면, 난방비도 절약하고 호흡기와 피부 보호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추운 겨울을 즐겁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겨울나기 필수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작은 행동만으로도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모두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홍승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