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여행

by 국토교통부 2022. 2. 10.

최근 코로나19 변이 확산으로 많은 사람이 외부 활동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새해맞이 여행을 통해 새해를 활기차게 보내고 싶지만, 코로나19 때문에 마음과 달리 여행 계획을 세우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정동진과 호미곶 등 일부 일출 명소는 라이브 생중계로 새해맞이를 할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새해맞이 축제 그리고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새해맞이 일출 명소

새해 첫 일출을 보며 신년 계획을 세우는 것은 가장 보편적인 새해맞이 방법입니다. 새해맞이 일출 명소 네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정동진

정동진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 중 하나인데요.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으며, 서울 광화문에서 정확히 동쪽에 위치해 정동진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 정동진에는 산 위에 커다란 배가 있는 모양으로 지어진 썬크루즈 호텔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합성 같은 실제 사진 등으로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2.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은 바다와 산의 일출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전국 3대 기도처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종교적인 이유만으로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있지만, 절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라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는 곳입니다.

3. 간절곶

간절곶은 우리나라에서 일출이 아름다운 바다로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간절곶은 아름다운 경치로도 유명하지만, 거대한 크기의 소망 우체통과 풍차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간절곶에는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이 많이 있고 예쁜 카페들도 함께 있어 커피를 마시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추암 촛대바위

바다에 솟아오른 촛대바위의 신비롭고 기이한 모습이 장관인 추암 촛대바위는 애국가 첫 소절 배경으로도 유명한데요. 촛대바위의 주변을 감싸고 있는 기암괴석은 촛대바위를 멋을 더해줍니다. 추암 촛대바위는 강원도의 명물로 유명한 만큼 멋진 일출 사진을 찍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는 일출 명소입니다.

 

VR로 체험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

보신각 타종행사는 대표적인 새해맞이 행사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안타깝지만,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취소가 되었는데요. 보신각 타종행사의 취소로 많은 분이 아쉬우셨겠지만, 온라인으로도 이를 즐길 수 있다는 희망찬 소식이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19971110일에 서울특별시 기념물 제10호로 지정된 제야의 종은, 현재 새해맞이로 유명한 종입니다. 코로나로 아쉽게 타종행사가 취소되었지만, 2020SK에서 VR 기술로 제야의 종의 생생한 음질과 모습을 그대로 담았다고 합니다. 저처럼 멀리 외국에 사는 사람들도 서울의 아름다운 기념물인 보신각 제야의 종을 체험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보신각 제야의 종은 스마트폰으로도 VR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보신각 제야의 종 온라인 VR 체험으로 2022년 새해 첫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야의 종 VR 체험 링크

https://www.seoul.go.kr/story/bell/bosingak/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홍승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