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즐거운 겨울놀이: 추억의 놀이

by 국토교통부 2022. 2. 22.

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 오은서입니다. 벌써 2022년도 한 달이 지났습니다.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우리들의 생활 모습은 많이 변했습니다. 코로나19가 없는 겨울방학이면 친구들과 다양한 캠프 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설 명절엔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온 가족이 모여 맛있는 음식도 나눠먹고, 많은 추억을 남겼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마음으로 소중한 지금을 그냥 보낼 수는 없지 않을까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나 혼자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겨울놀이, 추억의 놀이

우리 친구들은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고 있을까요?

잠도 충분히 자고, 평소에는 읽지 못했던 책도 읽고, 영화도 보면서 나름대로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그런 시간을 보내고 있나요? 저는 나름대로 알찬 놀이를 찾아서 저만의 작품을 만들기도 하고, 주말에는 부모님과 소소한 게임으로 아쉬운 마음을 채우고 있습니다.

어떤 놀이인지 궁금하시죠? 제가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손뜨개질입니다.

놀이가 아닌 것 같다고요? 아닙니다! 직접 해보시면 점점 뜨개질의 매력에 빠져 시간이 가는 줄 모르는 집중력이 상승되는 놀이입니다. 그리고 완성된 작품을 보면서 보람까지 느낄 수 있는 유익한 놀이입니다.

손뜨개질로 만드는 나만의 목도리

두 번째는 스킬자수입니다.

엄마에게는 학창 시절 추억의 놀이라고 합니다. 1990년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가방 안에 넣고 다니며 쉬는 시간마다 스킬자수를 했다고 하니 인기가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누가 먼저 완성하는지 경쟁을 하기도 하고, 다 만든 스킬자수 작품을 친구들과 선물로 주고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방학기간에 스킬자수 작품을 만들어 친구에게 선물을 해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자수로 작은 러그만들기

 

세 번째는 나 혼자 하는 놀이가 아닌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바로 “BTS UNO 카드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UNO 게임은 많이 알고 계시죠? 그런데 세계적인 ‘K-POP STAR BTS UNO 카드가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이 카드는 일반 UNO 카드와 다르게 댄싱 와일드카드가 있어 누군가 이 카드를 내면 다음 사람은 모든 사람들 앞에서 방탄소년단 춤을 추거나 카드 3장을 가져가야 합니다. 정말 재미있겠죠? 내가 걸리지 않으면 말이죠~

BTS UNO 카드게임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재밌는 놀이는 바로 마술놀이입니다.

저는 선물 받은 마술 용품으로 가끔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마술을 보여주곤 합니다. 집에 마술 용품이 없어도 고민하지 마세요~ 요즘은 유튜브 동영상에 간단한 카드 마술과 동전 마술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방학기간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연습을 해보면 실력이 쑥쑥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생겼다면 부모님 앞에서 마술공연을 선보이는 거죠~ 혼자 연습할 때보다 긴장해서 마음처럼 되지 않지만 가족들과 웃음가득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마술공연
겨울방학 동안 동전 마술을 익혀두면 좋은 점 한 가지 더~! 바로 새 학년 새 학기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 어색하다면 동전 마술을 살짝 보여주며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들만의 집콕놀이로 알찬 겨울방학, 슬기로운 겨울 생활이 되길 바라며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 오은서였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오은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