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겨울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by 국토교통부 2022. 2. 21.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인데 집에서만 늘어지면 안 되죠! 하지만, 코로나19로 외출도 힘든 요즘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겨울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구슬 굴리기

1인당 구슬을 3개씩 가지고 굴려서 구슬이 가장 멀리 간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구슬만 있다면 어디에서든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구슬이 작고 잘 굴러가기 때문에 구슬을 찾기 쉬운 공간에서 즐기면 더 좋겠죠?!

 

종이접기

두 번째 놀이는 바로 종이접기입니다. 알록달록한 색종이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들게 됩니다. 그렇게 하나둘씩 만들고 나면 정말 뿌듯하답니다!

또, 종이접기는 어린이 두뇌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재미있는 놀이도 하고, 인내심과 집중력까지 높일 수 있다니! 정말 좋은 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워터스네이크 만들기

워터스네이크란 말랑말랑하고 미끌미끌한 액체 장난감입니다. 워터스테이크는 문방구나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비닐봉지, 물, 사인펜입니다. 비닐봉지 안쪽에 사인펜을 칠한 다음, 물을 넣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닫고 흔들면 끝입니다. 비닐봉지 안에 반짝이나 종이로 만든 물고기를 넣으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세 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정말 쉽고 재미있는 놀이니 여러분도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운 겨울, 집에서도 재미있는 놀이를 하면서 보내요!

 

이번 기사는 저의 국토부 어린이기자단 마지막 기사입니다. 벌써 마지막이라니 시원섭섭한 마음이 듭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하고 싶을 만큼 재미있는 활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반유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