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이 된 소감과 각오

by 국토교통부 2021. 5. 14.

안녕하세요. 저는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김성엄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제9기 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는 기사를 본 후, 어린이기자로 활동하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26일 합격자 발표하는 날이 너무나 길게 느껴졌습니다. 합격자 발표날, 학원에 다녀오니 엄마께서 제가 합격했다고 말씀해 주셨을 때 너무나 기뻤습니다.

 

내가 생각했던 국토교통부

제가 지금까지 생각했던 국토교통부는 우리나라의 건물을 개발하고 국토 발전을 위한 업무를 하는 기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가 되고 나서 국토교통부에 대해 더 찾아보니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국토교통부는 더 많은 일을 하고 있었어요!

 

앞으로의 포부

저는 앞으로 국토교통부의 많은 정책들을 조사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또한, 기사를 쓸 때 사실근거를 바탕으로 정확한 내용과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공정한 기사를 작성하고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의 한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습니다.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김성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