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이 되었어요~! (feat. 국토교통부 알아보기)

by 국토교통부 2021. 5. 14.

안녕하세요. 9기 어린이기자단 소하은 기자입니다.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을 준비할 때 설레고 긴장된 시간을 보냈는데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합격 결과를 받게 되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합격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위촉장을 받았는데 이제 진짜 어린이기자단으로 활동하는 것 같다는 실감이 났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발대식이 취소되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어린이기자단 각오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기자단의 외부 활동 등을 많이 못할 것 같지만 온라인 취재로 더 다양한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가 되어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이 활동으로 많은 것을 배움으로써 제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하며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대한 생각

저는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을 준비하며 국토교통부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되었는데요. 국토교통부는 우리나라의 중앙행정기관으로 살기 좋은 국토, 편리한 교통의 비전과 아래 4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균형있는 국토발전과 환경과 조화되는 국토관리

2. 보편적 주거복지를 통한 서민 주거안정 실현

3.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 제공

4. 효율적인 물류체계 구축과 글로벌 항공강국 실현

 

국토교통부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럼, 국토교통부의 주요 정책 과제도 알아볼까요?

 

1. 포용적 주거안정

국토교통부는 포용적 주거안정을 위해 공공 주택을 건설하여 공급하는 일도 담당하고 있는데요. 2025년까지 전국 83.6만호(서울 32만호, 수도권 61.6만호)를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국가 균형발전

지방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여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하는 국가 균형발전을 실현할 예정입니다. 특히, 광역철도가 지방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한국판 뉴딜

한국판 뉴딜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경제위기를 극복하고자 설계된 정책입니다. 한국판 뉴딜의 의미는 우리나라의 경제와 사회를 새롭게 변화시키겠다는 약속을 뜻하는데요. 2025년까지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안전망 강화 3개를 주축으로 분야별 투자 및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4. 국토교통 산업 혁신

1) 건설산업

시공 중심의 건설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합니다.

 

2) 교통, 물류 산업

첨단기술, 사회여건 변화 등을 고려하여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합니다.

 

5. 국토교통 현장의 국민 생명 지키기

교통안전, 산업 안전, 자살 예방의 국민 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를 앞장서서 이행합니다.

 

국토교통부에 대해 알아보니 어떠신가요? 저에게는 아직 어렵고 낯선 단어들이 많지만, 더욱더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저와 같은 친구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 소하은입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소하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