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VR체험을 통해 용산공원에 놀러 가요!

by 국토교통부 2021. 6. 11.

116년 만에 돌아온 우리 땅

용산공원(YongSan Park)은 용산미군기지 터에 조성되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 공원입니다. 일제강점기에는 일본군의 병참 기지로, 1945년 해방 이후에는 미군기지로 사용되어 약 116년 만에 우리나라로 반환된 역사적인 곳입니다.

 

개방된 용산미군기지

2020 8 1일 용산미군기지 일부(미군장교숙소 5단지)가 시민에게 처음 개방되었습니다. 저도 작년에 부모님과 그곳에 다녀왔었는데 둘러보니 넓은 잔디와 멋진 나무들, 피크닉 공간과 놀이터까지 왠지 리조트에 놀러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용산의 담장

야외 및 실내 전시장에서는 용산공원의 과거와 현재, 앞으로 다가올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미군기지의 담장을 허물고 전시해 놓은 용산의 담장이 제일 기억에 남았는데요. 그것을 보니 진짜 우리나라 땅을 되찾은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역사적 의미가 큰 장소를 가보고 싶어도, 코로나19로 인해 방문하기 조심스럽거나, 거리가 멀어 쉽게 찾아올 수 없다면, 집에서 쉽게 VR 체험으로 미래의 용산공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용산공원 이제 VR로 즐기자!

VR용산공원은 벚꽃가로, 용산호수, 산마루길 및 초원 등 실제 공원 한복판에 서 있는 듯한 360도 가상 현실을 구현하였는데요. 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항공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용산공원 국민소통공간 , 국토부 블로그

VR용산공원은 국민소통 누리집(www.yongsanparkstroy.co.kr)을 통해 온라인 접속 가능하며 녹사평역 용산공원 플랫폼과 국립중앙박물관의 VR체험존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가상현실을 통해 보는 미래 용산공원의 모습, 상상만으로도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용산공원을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이용하세요!

- 운영 시간 : 매주 화~토요일 9~ 18 (17시 입장 마감)
- 휴관일 : 매주 일, , 공휴일
- 이용 요금 : 무료

(코로나 19 예방 및 방역 관리를 위해 안내 라운지, 전시 공간, 누리방만 개방함)

- 찾아가는 길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221, 서빙고동 235-101 (주차장 없음)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한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