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아름다운 숲속에서의 캠핑, 집처럼 편한 테르메덴으로 가볼까요?

by 국토교통부 2021. 6. 23.

숲속의 집 테르메덴의 모습

도심 속 집을 벗어나 숲속에서 집처럼 편하게 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숲속에서 자연을 느끼면서 집처럼 편하게 쉰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작년 가족들과 함께 테르메덴으로 캠핑을 떠났는데요. 그곳에서 행복했던 시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테르메덴이란?

테르메덴이 무슨 뜻인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독일어로 테르메가 온천을 뜻하고 에덴은 낙원을 뜻하는데 테르메덴은 낙원 속 온천이라는 뜻을 가진 합성어라고 합니다.

 

테르메덴의 위치

우선 테르메덴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주소는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지번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360)이고 내비게이션으로는 테르메덴또는 테르메덴카라반캠핑장을 찍고 가면 된답니다.

 

캠핑카 안에 있는 하늘이 보이는 창

도착하자마자 짐을 두고 안을 둘러 보는데 하얗고 포근한 이불보에 하늘이 보이는 창문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평소 빨간머리 앤의 다락방을 보면서 엄청 부러웠는데 하늘이 보이는 창문이 마치 제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느낌을 주었답니다.

 

벽에는 수납공간이 있어 짐을 안에 넣을 수 있는데요. 캠핑카의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조를 설계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런데 과연 캠핑카에서 숨바꼭질은 가능할까요? 방과 거실이 모두 눈에 띄는 곳에 있는데 과연 어디에 숨을 수 있을까요?

사진으로 그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도착하자마자 신나서 저희 가족이 숨바꼭질 놀이를 시작했는데 숨기 좋은 공간을 바로 발견했습니다. 바로 사진 속에 보이는 공간인데요. 제가 저기에 바로 숨었습니다! 지금부터는 테르메덴 경영지원팀으로부터 받은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캠핑카의 주방 모습

출처 : 테르메덴 경영지원팀

주방이 생각보다 커서 요리하기도 좋을 것 같고 인테리어도 엄청 예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문 앞에 설치되어 있어 요리할 때 냄새도 잘 빠집니다!

 

캠핑카의 거실

출처 : 테르메덴 경영지원팀

싱크대가 있는 주방과 거실은 캠핑카 구조로 일자 형태로 되어 있는데 저희가 머무른 캠핑카 거실에는 소파 있었습니다! 낮에는 소파로 사용하다가 접어져 있던 소파를 펴면 공간을 채우면서 침대로 변합니다. 캠핑카의 한정된 공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 가구를 붙박이장으로 하지 않고 접이식으로 하여 상황에 따라 배치를 용이하게 변형할 수 있도록 한 것에서 캠핑카만의 센스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욕실과 화장실의 모습

출처 : 테르메덴 경영지원팀

화장실과 욕실 사진인데요. 아담하지만 창문이 화장실과 욕실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습기가 외부로 빨리 나갈 수 있어요!

출처 : 테르메덴 경영지원팀

캠핑의 꽃, 바비큐!

저녁이 되어서 맛있는 고기를 구워 먹기 위해 밖으로 나갔는데요. 야외에서 구워 먹는 고기의 맛은 정말 소풍에서 먹는 김밥처럼 맛있었습니다. 낮에는 해를 피해서 있을 수 있고 밤에는 바람을 피해서 있을 수 있도록 가림막도 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가족끼리 숲속의 푸른 향기를 맡으며 산책했습니다.

 

숲속의 고요한 소리와 은은한 조명이 너무 예뻤어요. 특히, 나무에 걸린 조그마한 조명이 별처럼 예뻐서 꼭 알퐁스 도데의 소설 속에 등장하는 장소 같다고 느껴졌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활용 만점 캠핑카 그리고 마법처럼 느껴지는 조명이 한데 어우러져 잊지 못할 캠핑 여행이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곳은 마음도 아름답게 하고 기분도 행복하게 하는 힘을 가진 것 같습니다.

 

하루가 지는 모습이 정말 예뻐서 보고 또 보았답니다. 자연 속에서 하는 캠핑 여행을 또 가고 싶습니다!

다시 아침이 밝고 산책을 하면서 테르메덴에 있는 특별한 공간을 발견했는데요. 바로 전통한옥 숙박시설도 있다는 점입니다. 캠핑카에서 1박하고 다음 날 이곳에서도 1박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테르메덴 캠핑카 내부의 모습과 풍경을 보여드렸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캠핑카의 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편안한 잠자리

캠핑을 하면서 편안하게 잘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포근하고 하얀 침대가 있어서 침낭이나 이불을 챙겨 오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습니다!

 

요리할 수 있는 공간

버너, 냄비 등 주방 도구를 챙겨 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짐을 챙길 때 번거롭지 않습니다. 마치 집에서 요리하듯 전자레인지와 냄비가 구비되어 있어 요리하기 편리하며 캠핑카 안에 주방도 있기 때문에 요리하기가 용이합니다.

 

편리한 화장실

야외 텐트 캠핑장을 가면 공용화장실을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캠핑카에는 언제든 갈 수 있는 화장실이 있어서 좋습니다.

 

날씨

텐트 캠핑을 하면 갑자기 내리는 비나 눈에 영향을 받아 여행 계획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카에서는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물론, 캠핑카 안에서만 날씨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생각한 캠핑카의 장점입니다. 올해도 기회가 되면 테르메덴에 가서 영상으로 담아 기사를 제작하고 싶은데요! 집처럼 편하게 쉴 수 있으며 숲속에서 산림욕까지 할 수 있는 캠핑카에서의 하루가 궁금하다면 가까운 캠핑카로 여행을 떠나 보면 어떨까요? 이번 여름에는 캠핑카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최시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