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여행의 백미 ‘휴게소를 찾아서’(진영 휴게소, 칠서 휴게소, 영산 휴게소)

by 국토교통부 2021. 8. 30.

여행은 항상 기다려진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은 더욱 그렇다. 목적지가 먼 곳을 갈 때 한 번씩 들리는 휴게소는 도착하기 100m 전부터 가슴이 쿵쾅거린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들린 휴게소를 소개하면서 지난 여행의 추억을 다시 꺼내어 보려 한다.

 

제일 먼저 우리가 방문한 휴게소는 진영 휴게소이다. 먼저, 진영 휴게소는 부산에서 출발할 때 만나는 첫 번째 휴게소이다. 2021년에 재건축을 해서 휴게소 전체가 아주 깨끗하였다. 이곳은 지역의 특산물인 진영 단감을 곳곳에 이용하고 있으며, 장군 뚝배기 갈비찜이 유명한 휴게소 맛집이었다.

 

이름 진영 휴게소
위치 경남 김해시 진영읍 하계로 96번길 94-4
특징 가족 친화형 쉼터 : 진영 단감 쉼터
휴게소 맛집 : 장군뚝배기 갈비찜

 

두 번째 휴게소는 칠서 휴게소이다. 이곳은 왕복 4차로 확장과 함께 나들목을 이전하여 입체교차로로 개통하였다. 특히 아라홍련 연잎 전망대 테마공원은 700년 전 연씨를 분화시켜 붉은빛이 감도는 연꽃을 피우는 데 성공한 함안지역의 옛 지명인 아라가야에서 유래되었다. 위쪽 호수에 있는 연잎을 감상하며 차를 한잔 마실 수 있는 공간은 꼭 이용해보길 바란다.

이름 칠서 휴게소
위치 경상남도 함안군 칠서면 계룡로 122-1
특징 지역 문화형 쉼터 : 아라홍련 연잎 전망대 테마공원
휴게소 맛집 : 한우국밥

 

세 번째 휴게소는 영산 휴게소이다. 이곳은 유치원생이 함께 가면 좋은 산토끼 노래동산 테마파크가 있었다. 이곳에서는 우리의 고전을 노래와 글, 그리고 그림으로 나타내고 있었다. 코로나로 지쳐있는 아이들이 잠시라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장소였다.

이름 영산 휴게소
위치 경상남도 창녕군 영산면 신제리 1754-4
특징 지역 테마파크 쉼터 : 산토끼 노래동산
휴게소 맛집 : 양파 제육볶음 밀키트

 

휴게소는 모두에게 즐거움과 설레임을 제공하는 장소이다. 오랜 시간 운전을 하는 아빠에게는 잠시 쉴 수 있는 쉼터이고, 지역의 특산물로 만들어진 맛있는 음식은 배를 든든하게 해준다. 그리고 모든 휴게소의 화장실은 매우 깨끗해서 마음 편하게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휴게소 방문에서는 휴게소마다 지역의 특징을 쉼터와 맛집으로 활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다음번에는 더 많은 휴게소를 방문하여 특징을 기록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송태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