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다양한 게임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집에서 할 수 있는 집콕놀이

by 국토교통부 2021. 9. 1.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친구, 가족과 함께했던 놀이가 있는데요. 제가 해 본 것처럼 집에서 가족, 친구와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임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마피아 게임입니다. 마피아 게임은 2팀으로 나눠서 진행합니다. 마피아 팀과 시민 팀이 있는데, 마피아 팀은 스파이, 마피아가 있고, 시민 팀은 의사, 경찰, 시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자가 있습니다. 사회자가 직업을 알려주면, 참가자들은 직업에 맞는 역할을 잘 수행하면 됩니다.

 

시민은 아무 직업이 없습니다. 의사는 밤에 자신을 포함해 참가자 중에서 한 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경찰은 밤에 한 명의 직업을 알 수 있습니다. 마피아 팀의 스파이는 마피아를 도와주는 직업이며 마피아와 한 팀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마피아는 밤에 한 명을 지목해 아웃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일 때는 모두가 자신의 직업을 숨기고 시민팀은 마피아를 찾고, 마피아는 자신이 마피아라는 것을 숨기면 됩니다. 이 게임의 최소 참가자는 4명이고 사회자, 마피아, 의사, 시민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보물 찾기입니다. 보물 찾기는 하나의 물건을 보물로 정하고 한 명이 숨기고 나머지 사람들은 숨긴 보물을 찾으면 됩니다. 최소 참가자는 2명이며 보물은 쪽지, 펜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물건을 정해서 숨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현실판 어몽어스 게임입니다. 현실판 어몽어스 게임이란 게임 어몽어스를 몸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든 게임입니다. 종이에 미션을 적고, 임포스터(진짜 행세를 하는 사람)가 되는 사람은 그 종이를 숨깁니다. 하지만 너무 어렵게 하면 게임을 진행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곳에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미션을 숨긴 임포스터는 눈을 안대로 가리고 술래가 됩니다. 나머지 시민들은 크루원이 되어 숨긴 종이를 찾아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크루원이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임포스터는 미션을 수행하는 사람을 잡아야 합니다. 최소 참가자는 3명입니다.

 

네 번째는 앱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웨이브(WAVE)라는 앱을 통해 마피아 게임, 라이어 게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KaKaoTalk)이란 앱을 통해 마피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단체카톡방을 만들고 사회자를 정해 사회자는 개인카톡방으로 직업을 정하고 얘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김수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