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한국의 나폴리, 통영해안경관도로로 떠나는 가족여행

by 국토교통부 2021. 9. 1.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인파가 몰리지 않으면서 아름다운 경관의 관광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추억을 남길 만한 명소인 통영을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 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많은 문인과 예술가의 고향이자 이순신 장군이 난중일기가 대부분 쓴 곳, 한국의 나폴리인 통영을 향해 떠나는 남해안 해안경관도로의 여정을 함께 떠나보실까요?

남해안의 숨겨진 보석,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남해안의 해안경관도로를 따라가 보면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관광 명소를 제법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아름다운 남해안의 명소들, 예를 들어 전남 고흥에서부터 경남 거제 그리고 통영, 10개의 시와 군에 있는 명소들을 15군데 선정했습니다. 도심을 벗어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해안경관도로는 오션뷰와 더불어 지역 축제와 신선한 특산품을 맛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을뿐더러, 사계절 모두 예쁜 도로를 드라이브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노을, 벚꽃 터널, 해 질 녘의 한려수도 섬들, 미래사 편백나무 숲, 문학 동네 서피랑 그리고, 맛집인 장어와 회 한정식까지 해안경관도로를 따라 통영으로 가는 길은 오감만족의 여행입니다.

 

아름다운 노을이 일품인 통영 평인 노을길

 

 

평인 노을길은 아름다운 노을로 유명한데요, 바다를 지나면 굴 양식장의 그물망이 보이는데 노을이 질 때 그 모습이 정말로 장관입니다. 이 때문에 평인 노을길은 많은 사진가에게 사랑받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가족과 함께 이곳에서 추억의 사진을 남기는 것 또한 좋은 이벤트가 될 것입니다.

 

또한, 드라이브와 산책하기 좋은 평인 노을길에 또 다른 명소가 존재합니다. 바로 통영 평인 일주로 벚꽃길입니다. 4월에 가면 화사한 벚꽃이 나무에 피어있다는데요. 길을 걷다가 보면 산뜻한 벚꽃 냄새가 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길 주변에는 멋진 산이 많아서 가족과 함께 운동 및 등산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또한, 이번에 소개할 장소는 미래사 편백나무 숲입니다. 편백나무 숲을 가족과 대화하며 산책하다 보면, 모두가 편백나무 숲의 향기에 푹 빠져 진정한 힐링을 선사받습니다.

 

다른 멋진 장소로 추천하는 곳은 문학동네 서피랑입니다. 이곳에 가면, 아름다운 벽화와 함께 평인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유명한 사진 명소이자 가족과 함께 사진 찍기 안성맞춤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통영 평인 노을 길에 있는 한산대첩 광장, 어드벤처 타워, 그리고 세병관 또한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통영에 오면 또한 빠질 수 없는 것이 음식입니다. 오직 통영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장어와 회 한정식은 꼭 맛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한려수도 사이로 펼쳐지는 노을 바다를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이곳에서 멋진 가족사진을 찍는 것은 여행의 마무리로 최고일 듯합니다.

 

* 참고문헌

1. 통영관광포털 https://www.utour.go.kr/utour.web

2. 국토교통부 유튜브, (랜선 여행) 통영의 숨은명소! 한려해상국립공원 남해안 해안도로를 달려보자. https://youtu.be/iTrQMEDkYAc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홍승희

댓글1

  • 파이채굴러 2021.09.01 16:30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