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그린리모델링 챌린지를 참여하며 깨달은 그린리모델링의 뜻!

by 국토교통부 2021. 9. 29.

안녕하세요?? 국토부에서 ‘그린이’로 활동하고 있는 안시유입니다. 이번에는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후기를 가져왔어요.^^

‘그린리모델링 챌린지’는 국토부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그린리모델링의 효과를 포스터로 나타내는 것인데, ‘그린이’로서 참여를 안 하면 안된다는 생각에 한번 도전해 보았습니다.

제가 저번에 ‘그린리모델링 팝업 스토어’에 가서 보았던 내용들 떠올렸더니, 그린리모델링을 하면 돈이 절약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포스터의 표어를 ‘함께해요! 그린 재테크’라고 하였습니다.

열심히 채색을 하고 있는 저입니다. 사실, 이 표어가 정해지기 전까지 3번이나 포스터를 그렸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모두 마음에 안 드는 바람에 다시 만들었어요!
그런 고생을 거친 끝에, 드디어!! 포스터가 완성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에 비하면 많이 허술하고 성의도 들어가지 않은 것 같아 보이지만, 그래도 제 나름대로 열심히 만든 작품입니다.

설명을 하자면, 원 사이사이에 그려져 있는 기호들은 각각 외단열, 열회수형 환기 시스템, 고효율 창호, 친환경 에너지(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호들이 합쳐지면 돈이 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나무와 구름을 그린 이유는 그린리모델링을 했을 때의 깨끗함을 한번 살려보려고 그려보았습니다.)

저는 이 ‘그린리모델링 챌린지’를 하면서 다시 한번 그린리모델링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나중에 이런 기회가 있으면 한번 참여해 보세요!!! 이상,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참여 후기였습니다. 지금까지 2021 국토교통부 그린이 안시유였습니다. 

2021 국토교통부 그린이 / 안시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