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이 된 소감과 포부!

by 국토교통부 2021. 5. 3.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이 된 소감

저는 인터넷을 통해서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모집을 알게 되었는데요. 먼저 어린이기자단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국토교통부 블로그를 들어가 기존 어린이기자단 활동과 기사들을 찾아보았어요! 국토교통부의 정책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보고 기사를 작성한다는 것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이 되기 위해서 지원서를 작성할 때는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지원하였습니다. 저는 지원서와 함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영상을 찍어서 같이 제출하였습니다.

 

정말 추운 겨울날 영상을 찍었는데요! 영상 기획부터 대본 작성까지 정말 힘들었습니다. 아파트 지하 쓰레기 분리수거장에서 마이크를 들고 미리 만들어둔 대본을 읽었고, 아파트 관리부장님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렇게 영상기사를 만들다 보니 전문 기자님들이 고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포터즈 및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분들도 많은 노력을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런 고생과 노력의 결과로 멋진 기사들이 나오는 거겠지요?

 

몇 주 후, 저는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이 되었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제가 어린이기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달받은 순간, 정말 기뻤어요! 한편으로는 내가 정말 기사를 잘 쓸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불안하기도 했는데요.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활동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위촉장

원래는 국토교통부에서 어린이기자단 발대식도 하면서 다양한 어린이기자단 친구들과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발대식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져서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으로서의 포부

어린이기자단이 된 후, 국토교통부가 하는 일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는데요. 국토교통부는 우리가 사는 주거 환경 및 우리 친할아버지가 살고 계신 지방과 서울을 조화롭게 발전시키는 일 등을 하는 아주 중요한 기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어린이기자단에서 하는 다양한 체험을 바탕으로 나중에 어른이 되면 아나운서에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만큼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의 사명감을 가지고 여러분께 좋은 기사들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이다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