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를 아시나요?

by 국토교통부 2021. 5. 13.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입니다. 릴레이로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응원으로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는 사람들(출처: 행정안전부)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과 함께 찍은 사진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올려 공유하고, 다음에 이어질 참여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는 캠페인은 도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캠페인은 2020925일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선포식을 가진 후 실시되었는데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펼쳐졌습니다. 이 슬로건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서 선정되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 출처:행정안전부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보도 사고를 예방하는 행동 요령을 기억하기 쉬운 숫자에 맞추어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는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일단 멈춰 서고, 도로 양쪽을 자세히 살핀 후, 잠깐 대기하여 건너는 보행 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운전자는 횡단보도 앞 정지선에서 무조건 멈추고 보행자가 주위에 있는지 자세히 살핀 후, 조금 늦게 출발하는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자는 내용입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이 릴레이로 계속 이어진다는 것은 사람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은 보장되어야겠죠?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서현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