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WELCOME TO 겨울왕국! 어린이 겨울나기 아이템 추천

by 국토교통부 2022. 1. 14.

안녕하세요? 저는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9기 이유준입니다. 저는 요즘같이 추운 겨울날, 어린이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몇 가지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핫팩

핫팩은 대표적인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데요. 저도 추운 겨울에 캠핑하러 갔을 때나 야외활동을 할 때 꼭 챙기곤 한답니다. 비록 일회용 핫팩이지만 약 12시간 동안 따뜻하기 때문에 춥지 않게 활동할 수 있을 거예요. , 핫팩 내부에는 쇳가루가 들어있으니 사용한 후 꼭 버리세요!

2. 패딩

두꺼운 패딩은 상상만 해도 따뜻해지는 기분이에요! 우리가 겨울철 자주 입는 패딩은 털의 종류에 따라 거위 털, 오리털, 인조 솜 등 다양하게 나눌 수 있는데요. 또한, 패딩의 길이에 따라 롱패딩과 쇼트 패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쇼트 패딩보다는 롱패딩이 인기이지만, 추위가 덜할 때는 쇼트 패딩을 입는 것을 추천하고, 매서운 한파에는 롱패딩을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장갑

 

장갑은 겨울철 우리의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필수 아이템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눈사람을 만들거나 눈싸움할 때 얼음 알갱이이나 돌멩이로부터 손을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4. 모자

모자는 겨울철 차가운 우리의 귀를 따뜻하게 녹여주는 비장의 무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털모자가 가장 따뜻하지만, 패딩에 달린 모자도 은근히 따뜻하고 매서운 바람을 막아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어린이 겨울나기 필수 아이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 뛰어놀 수 없지만, 어서 코로나가 잠잠해져 다시 예전처럼 밖에 나가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고 싶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이유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