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겨울에 꼭 필요한 아이템, 무엇이 있을까요?

by 국토교통부 2022. 1. 14.

1. 핫팩

핫팩은 겨울에는 빠져서는 안 될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핫팩은 차가운 손을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안에 있는 쇳가루로 열을 발생시키는 작은 주머니를 뜻하는데요. 핫팩을 흔들게 되면 내부에 있는 쇳가루가 산소와 빠르게 접촉해 철이 매우 빨리 산화되면서 열이 발생하는 원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만큼 그 종류도 다양한데, 대표적으로 일회용 핫팩, 붙이는 핫팩, 충전식 손난로, 똑딱이 손난로 등이 있습니다.

2. 담요

담요 또한 겨울에 많이 쓰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창문을 열고 히터를 켜는 학교가 많습니다. 하지만 창가 쪽에 앉는 학생들은 추위를 느낄 수밖에 없으므로 학교에서도 담요는 필수입니다. 또 겨울 캠핑이나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담요는 추위를 피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핸드크림

핸드크림은 사실 정말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겨울철은 매우 건조하므로 충분한 보습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핸드크림을 수시로 손에 발라주면 겨울철에도 손이 건조해져 부르트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겨울철에 꼭 필요한 몇 가지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아이템들을 꼭 사용하셔서 이번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최소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