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겨울철 안전하게 보행하는 방법

by 국토교통부 2022. 1. 27.

겨울에는 사고가 자주 일어납니다. 겨울철에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이유는 눈이 내린 후 평균 기온이 떨어져 빙판길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겨울철 보행자가 안전하게 걷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걸을 때 때 주머니에 손을 넣지 않습니다. 넘어지거나 사고가 생겼을 때 대처가 늦어져 더욱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주머니에 손을 넣지 않으면, 사고가 나더라도 손으로 땅을 먼저 짚을 수 있어 큰 부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스마트폰을 하지 않습니다. 눈이나 물이 얼어 도로가 빙판길이 되었을 위험이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하며 보행하는 것을 지양해야 합니다.

세 번째, 뛰지 않습니다. 앞서 말했듯, 겨울철에는 빙판길이 생겨 더 미끄럽습니다. 그래서 걷지 않고 뛰면 평소보다 사고가 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네 번째, 검은색, 보라색처럼 어두운 색 계열의 옷 보다는 운전자의 눈에 잘 띌 수 있는 노란색, 하늘색 등의 밝은색 옷을 입어야 합니다. 겨울에는 낮이 밤보다 짧아서 밝은색의 옷을 입으면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에는 많은 사고가 일어나는데 그중 보행할 때 일어나는 사고가 잦습니다. 모두 앞서 소개해드린 안전하게 보행하는 방법을 잘 지켜 사고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김성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