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호수 공원의 꽃’ 청라호수도서관 방문기

by 국토교통부 2021. 10. 19.

인천광역시 서구 크리스탈로 59 청라호수공원 안에 위치에 있는 청라호수도서관을 방문하였다. 도서관은 양쪽 건물로 나뉘어진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많은 책들이 있고, 간단한 간식과 커피, 음료수 등을 먹을 수 있는 꿈이든 the cafe”라는 이름의 카페도 있습니다. 도서관에는 어린이 책이 있는 어린이 도서관과 어른 책이 있는 성인열람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 도서관에서는 책을 안에서 읽지 못하고 빌릴 수만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호수공원에 있다보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책 대여는 어린이도 쉽게 빌릴 수 있어서 빌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도서를 대여하려면 도서카드가 있어야 하는데, 신분증만 가지고 있다면 카드는 일반 자료실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도서카드당 5권을 빌릴 수 있으며, 2주 동안 대여가 가능하고, 반납하지 않으면 연체일 수만큼 책을 빌릴 수 없습니다.

호수도서관은 20156월에 개관되었습니다. 연면적은 4,402.552이고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있다. 반려동물은 출입 불가이다. 주차 자리는 지상 29, 장애인 2대 그리고 경차 8대가 있으며, 쉬는날은 매주 금요일과 법정공휴일입니다.

원하는 책을 미리 검색해 빌릴 수 있는 기능도 있으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주소: https://www.michuhollib.go.kr/#none

(좌) 청라호수도서관 정문, (우) 호수공원 방향에서 바라본 호수도서관

호수도서관의 외관은 둥근 모양과 네모난 모양으로 구별되어 있는데 조경과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도서관에서 대여한 책을 들고 도서관 앞에서 찍은 모습을 그려보았다.

청라호수공원을 한바퀴 운동하고 나서, 재미있는 책을 읽으면 그 즐거움은 두 배가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청라호수도서관을 이번주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자료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s://bit.ly/3BYycD8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최서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