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여름방학 체험학습은 국립과천과학관으로

by 국토교통부 2021. 10. 19.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더이상 재미없는 체험이 아닌 가족들과 신기하고 환상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코로나19 발생 전, 가족들과 다녀왔던 사진이에요. 여러분은 꼭 마스크를 쓰고 방문하세요!

국립과천과학관

현재 국립과천과학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동시 입장이 1,956명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가족단위 관람객은 반드시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사전예약제는 실시하지 않으며, 도착순서에 따라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차례로 휴대폰 QR코드 인증 후 입장을 하면 됩니다. 일부 체험 프로그램 및 해설 프로그램은 제한적으로 운영됩니다.

국립과천과학관 바깥 전경 및 체험 프로그램>

 

국립과천과학관 체험 프로그램과 과학 프로그램>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인공지능'에 기반한 제4의 혁명의 기술인 인터넷,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자동차, 3D 프린팅 기술, 드론 AI를 이용한 로봇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적용된 음성인식 시스템이나 자율주행 등 우리 실생활 전반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이런 기술들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것이 과천과학관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의 모습 그리기


첨단과학관과 미래상상SF과학관은 우리 생활 속에서 사용되어 온 과학의 진보된 기술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우리나라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항공과 우주의 미래 등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곳입니다.

미래SF과학관

그리고 흥미로운 별자리 이야기와 천체를 360도로 볼 수 있는 천체투영관이 있지만, 지금은 코로나19 4단계로 인해 운영하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천체투영관

그리고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 내리면 6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 지하철로 이동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또한 인근에 과천 경마장도 있어서 가족들과 주말에 김밥을 싸서 소풍을 간다면 더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 과천국립과학관으로 놀러가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이상 국토부 어린이기자단 9기 안은서 기자였습니다.

▶ 자료출처 : 과천국립과학관

제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안은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