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가족과 함께하는 집콕놀이!

by 국토교통부 2021. 10. 19.

놀이의 뜻을 아시나요? 놀이는 여러 사람이 모여서 즐겁게 노는 일, 또는 그런 활동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과 어울려 놀지 못하고 집에 있는 시간만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과 함께하는 집콕놀이 3가지를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가족과 함께 집콕놀이를 즐겨보세요~!

초코 액체 괴물

준비물: 초콜릿, 찹쌀가루, 숟가락, , 2, 그릇

먼저, 찹쌀가루 한 컵과 물 한 컵을 붓고 꾸덕해질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섞여진 찹쌀 반죽은 한 켠에 두고, 초콜릿을 밀대나 방망이로 두드리고 밀어서 부셔주세요. 그리고 초콜릿 호일을 벗긴 뒤 잘게 찢어서 2-3분정도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녹인 초콜렛을 찹쌀가루에 골고루 섞은 후 다시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데워줍니다. 데우고 섞기를 두어 번 정도 반복하여 마지막으로 저어서 냉장고에 30보관하면... 완성!

완성된 모습

빙글뱅글 재활용 자판기

 

준비물: 플라스틱 일회용컵 2, 휴지심, 테이프, , 가위, , 꾸미기 재료

*칼, 가위를 사용할 땐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첫 번째로, 1의 아래에 동그란 모양의 구멍을 위와 같이 뚫어주세요. 2의 아래에 휴지심이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자르고 휴지심의 중간 부분을 네모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2의 잘라진 부분에 휴지심을 끼워놓고 그 위 컵 1을 올리고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꾸미기 재료(색종이, 각종 스티커, 싸인펜, 매직 등)로 예쁘게 꾸며 완성!

※ 사용 방법 : 휴지심에 뚫린 네모 모양의 구멍에 물건을 넣고 휴지심을 돌려 주면 그 내용물이 빠지게 됩니다.

소떡소떡 X 치소떡

준비물 : 소시지, 떡볶이떡, 구워먹는 치즈, , 꽂이, 숟가락, 케첩, 간장, 올리고당, 고추장, 참기름, 고춧가루,

*칼과 불을 사용할 땐 부모님에게 부탁하세요.

먼저, 소시지에 칼집을 내고 소시지를 물에 데쳐줍니다. 구워먹는 치즈를 알맞은 크기로 자르고 소시지, , 구워먹는 치즈를 순서대로 꽂이에 꽂아준 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치소떡 꽂이를 골고루 잘 구워주세요. 소스는 간장, 케첩, 올리고당,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 물을 취향에 따라 넣어 만듭니다.

그리고 완성된 소스를 완성된 치소떡 꽂이에 바르면... 완성!

이렇게 3가지 집콕놀이 소개, 방법 소개, 주의할 점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주의사항들을 지키며 안전하게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우정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