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9기 어린이기자단/제9기 어린이기자단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활동을 마치며

by 국토교통부 2022. 2. 18.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으로 활동한지 벌써 일 년이 되어 가는데요. 이 기사는 국토교통부 9기 어린이 기자로서 쓰는 마지막 기사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지난 일 년 간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배운 점과 느낀 점, 저의 Top 3 기사 등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가 되고 싶은 친구들이 있다면, 이 기사가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를 하면서 배운 점

어린이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지만, 가장 많이 배운 것은 우리나라에 대한 정보입니다. 캐나다에 사는 저는 한국의 많은 관광지와 행사 그리고 국토교통부 정책에 대해 잘 알지 못했지만, 기사를 하나하나 써가면서 그 기사를 위해 찾아보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알게 된 정보들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정보들을 알아내는 것은 글을 쓰는 재미와 함께 제 지식을 풍부하게 해주었습니다. 또 글과 함께 그림을 그리면서 저의 그림 실력도 많이 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기사를 쓰면서 많은 것을 배웠으며, 사람들에게 좋은 지식과 정보를 알리는 기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린이 기자단의 장점

어린이 기자단의 장점은 당연하지만 바로 어린이들에게 글을 쓸 기회를 준다는 것인데요. 이번에 어린이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면서 글쓰기 교육도 받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취재 활동을 통에 글을 쓰는 재미와 더불어 실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내가 뽑은 나의 베스트 기사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을 마치며 저의 Top3 기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날씨 좋다고 방심 금물! 어린이 자전거 사고 예방법

첫 번째 기사는 어린이 자전거 안전에 대한 것입니다. 이 기사는 자전거를 타면서 직접 느낀 점과 함께 쓴 기사여서 더 열심히 썼던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mltmkr/222556551447

 

2) 앞으로 수소 자동차가 많아져요!

두 번째 기사는 수소 자동차에 관한 기사인데요. 이 기사는 수소 자동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수소 자동차의 좋은 점에 관해 쓴 기사입니다. 수소자동차가 궁금하시다면, 이 기사를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https://korealand.tistory.com/8993

 

3) 한국의 나폴리, 통영 해안 경관 도로로 떠나는 가족여행

마지막 기사는 바로 남해안의 숨겨진 보석인 해안경관 도로입니다. 남해안 경관도로는 정말 남해안을 숨겨진 보석이라 표현해도 좋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들이 속속히 있었는데요. 진정한 힐링을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가족여행을 떠나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korealand.tistory.com/8893

 

어린이 기자단 활동을 마치며

저는 어린이 기자단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는데요. 기사를 쓰는 것이 많이 힘들고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었지만,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에 있는 많은 다른 어린이 기자들의 기사를 보며 또 한 번 배웠던 것 같습니다. 글쓰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나 기자가 꿈인 어린이라면,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이 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기 국토교통부 어린이기자단 / 홍승희

 

댓글